srt 입석 예매 방법 (병합 승차권)

요즘은 고속 열차가 많아지면서 여행을 기차로 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명절과 같은 긴 연휴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원하는 날짜나 시간에 예매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SRT 입석 예매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SRT

간단하게 SRT에 대해 말씀드리면 KTX 보다 조금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확실히 인기도 더 많고 매진이 자주 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일정이 있으시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은데요. 가능하면 2~3주 전에 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만약 좌석 표가 매진 되었다면 입석 표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용어로는 병합 승차권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이용하고자 하는 구간의 일부는 입석으로, 나머지는 좌석에 앉아서 이동할 수 있는 티켓 입니다. 그럼 어떻게 구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예매 방법

  1. SRT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SRT 홈페이지나 역 매표 창구에서도 구입 가능합니다.)
  2. 회원 가입 후 내가 원하는 열차를 조회합니다.
  3. 구간 승차권을 예약합니다.
  4. 기차 탑승 후 병합 승차권(차내 승차권)을 구입합니다.


※ 이렇게 보면 헷갈리실 것 같아서 다음 예시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승차권 예매 예시

예를 들어 대구에서 수서로 이동한다고 생각하면 아래와 같이 예약하면 됩니다. (대구→수서)

  1. 가정 첫 구간인 대전에서 동탄을 예약합니다. (대전→동탄)
  2. 기차에 탑승합니다. (기차 탑승은 열차의 중간 칸에 탑승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앉을 공간이 있고, 생각보다 넓어서 쾌적해요.)
  3. 동탄역을 도착하거나 지날 때, 승무원 호출 버튼을 누르거나 승무원이 오기를 기다립니다.
  4. 티켓 연장을 요청합니다. (구간 연장)
  • 참고로 차내 승차권을 연장하는 만큼 금액도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추가 비용 50%)

※ 지금까지 병행 승차권 예매 방법인 차내 승차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죠? 만약 예매를 놓쳤거나 급하게 이동할 때 이용해 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