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후루 많이 먹으면 안되는 이유

요즘 어린 친구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간식 중 하나가 바로 탕후루입니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당도가 높은 음식에 설탕물을 한번 더 입히기 때문에 건강에도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탕후루를 많이 먹으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탕후루란?

이는 과일을 꼬치에 끼워 설탕을 덮어서 만드는 중국 전통 간식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인기가 점점 많아지면서 야채, 과자 등 다양한 음식으로도 시도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기본적으로 단 음식과 설탕을 조합하기 때문에 맛이 없을 수가 없죠. 하지만 과도한 섭취를 하면 우리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많이 먹으면 안되는 이유

  1. 체질 변화 : 우리 몸이 살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탕후루는 당도가 높은데, 이를 먹으면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갔다가 급격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혈당의 급격한 변화는 짧은 시간 내에 단 음식을 다시 찾게 되는 악순환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당은 체지방으로 축적되게 되고, 뱃살로 쌓이게 됩니다.
  2. 높은 칼로리 : 탕후루는 기본적으로 하나의 꼬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칼로리가 낮다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하지만 한 개에 약 50가 넘는 수준으로 높은 편인데요. 탕후루에는 설탕이 약 10~15g정도 들어가게 되는데, 이는 각 설탕 3개 정도의 분량입니다.
  3. 치아 손상 : 설탕을 녹인 후 과일에 덮어서 굳혀서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먹을 때 치아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또한 굳은 설탕은 먹은 후에도 치아에 오래 남아 있을 수 있어서 충치와 같은 치아 질환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4. 노화 촉진 : 탕후루를 만들 때 설탕은 고온에 녹이는 작업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설탕을 고온에서 녹이게 되면 만들어지는 것이 ‘당독소’인데요. 당독소는 콜라겐에 결합해 피부를 푸석푸석하게 만들고 혈관까지 딱딱하게 만듭니다.
딸기 탕후루와 청포도 탕후루


※ 지금까지 탕후루 먹을 떄 주의할 점들을 알아보았는데요. 기본적으로 높은 칼로리와 너무 높은 당분을 가진 음식이기 때문에 자주 먹는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섭취를 하시게 된다면 먹은 후에는 꼭 치아 관리도 잘 해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