쳇 GPT 공개 이후 AI 산업이 주목을 받았고, 이로 인해 가장 큰 이득을 본 기업이라면 단연 엔비디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때는 미국 시가 총액 1위 기업이 된 적도 있었죠. 그리고 아직도 AI 산업에 많은 빅테크 기업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한동안 엔비디아의 실적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엔비디아 주식을 레버리지로 투자할 수 있는 ETF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NVDU
이는 Direxion에서 운용하는 ETF로 엔비디아 수익률의 1.5배를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운용 수수료는 레버리지 상품 특성상 1.07%로 높은 편입니다. 배당은 분기 배당을 실시하고 있으며, 약 0.1~0.5%로 낮은 수준입니다. 연 배당률로 보면 약 0.5~2% 정도네요. 전체적으로 조건은 나쁘지 않지만, 아무래도 레버리지 상품을 투자하는 분들은 더 높은 레버리지 투자를 원하기 때문에 큰 관심을 못 받는 것 같습니다.
2. NVDL
이는 Graniteshares에서 운용하는 ETF로 엔비디아 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엔비디아 레버리지 ETF 상품 중 투자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운용 수수료는 1.15%로 매우 높은 편이며, NVDU보다 약 0.1% 높은 수준이네요. 배당은 연간 배당을 실시하고 있으며, 약 7% 수준입니다. 다만 2022년 12월 상장으로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앞으로 동일한 수준의 배당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고 확신할 수는 없겠네요. 아마 이때는 AI 산업으로 인해 엔디비아 주가가 크게 상승하면서, 큰 수익을 내고 높은 배당이 지급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3. NVDX
이는 Tuttle Capital에서 운용하는 ETF로 엔비디아 수익률을 2배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사실상 NVDL과 거의 동일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 누적 수익률을 보아도 비슷하죠. 하지만 운용 수수료는 1.05%로 NVDL보다 약 0.1% 낮은 수준이네요. 참고로 배당은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마 수익률은 비슷하지만 배당에서 차이를 보이면서 주목 받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2023년 10월 상장한 상품으로 NVDL보다도 상장 기간이 짧아, 앞으로 배당이 이루어질지 두고 볼 필요는 있겠습니다.
엔비디아 3배 레버리지도 있나요?
아쉽지만 엔비디아 3배 레버리지 ETF 상품은 아직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엔비디아 기업을 레버리지로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위 상품 중 선택하셔서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엔비디아 레버리지 ETF 상품을 총 정리해 보았는데요. 한편에서는 이미 미래 가치가 많이 반영되어 있다는 목소리도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충분히 더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만 이 글은 투자 추천 글이 아니니, 여러분 스스로 잘 고민해 보시기 바라요. (참고로 앤비디아 하락에 투자할 수 있는 인버스 ETF도 있는데, 이 상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보기 : 엔비디아 인버스 ETF 총 정리 (NVDD, NVDS, NVD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