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그부츠 관리하는 방법 (냄새 관리, 세탁하는 방법)

추운 겨울철에는 멋지고 아름다운 패션보다는 따뜻한 옷이나 신발을 찾게 됩니다. 그래서 겨울에는 어그부츠를 신은 분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패션은 물론 보온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신발은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냄새가 나고 무좀까지 유발할 수 있는데요. 그럼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양피를 이용해 만드는 신발로 ‘양털 부츠’라고도 부르는데요. 그만큼 따뜻하고 편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즐겨 신고 있는 방한용 장화입니다. 또한 귀엽고 예쁜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나오기 시작하면서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되고 있는데요. 다만 보온이 좋은 만큼 통풍이 잘 되지 않아서 냄새가 잘 빠지지 않고, 비나 눈이 오는 날씨에 착용하면 물이 스며들어 냄새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어렵습니다. 또한 세탁을 할 때도 드라이클리닝을 하게 되는데 신발이 쉽게 변질될 수 있어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신발입니다.


앞에서 알아본 것처럼 어그부츠는 특히 냄새에 취약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부츠를 매일 신는 것을 자제하고 2개 이상의 부츠를 번갈아 신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외출 후에는 신발 안쪽을 드라이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천천히 건조시켜 주어야 합니다. 너무 강한 햇볕에 노출되면 양털에 변형이 일어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때 신발 안쪽에 신문지를 깔아주거나 함께 넣어주면 더욱 효과적으로 건조시킬 수 있고 냄새 제거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맨발로 신는 행위는 땀을 더욱 쉽게 유발하고 신발에 직접적으로 흡수되기 때문에 부츠가 더욱 쉽게 오염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2개 이상의 부츠를 번갈아 신기
  • 외출 후 신발 안쪽을 드라이기로 말려주기
  •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건조시키기
  • 보관 시 신발 안쪽에 신문지 넣기
어그부츠


세탁은 1년에 한번은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찬물과 울샴푸 혹은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탁하고 그늘진 곳에서 충분히 말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어그부츠는 물에 취약한 만큼 가능하면 집에서 세탁하기 보다는 전문 업체를 통해 세탁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물 세탁에 약한 만큼 평소에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주시면 어그부츠의 수명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평소에 관리할 때는 구두솔이나 칫솔 등으로 결 방향대로 먼지를 털어주고, 때가 묻은 경우에는 전용 클리너 혹은 스프레이로 제거하면 되겠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지우개를 이용해도 좋지만, 신발이 훼손될 수 있어서 가능하면 이 방법은 쓰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어그부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에 잘 말리는 것입니다. 추운 겨울에는 필수 아이템인 만큼 관리도 잘하여서 청결하게 신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