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인버스 ETF, AAPD (인버스 투자 시 주의할 점)

혁신 기업의 대표 주자인 애플은 지금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 AI 기술에서는 뒤처지는 모습을 보이면서 시장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애플 하락에 투자할 수 있는 애플 인버스 ETF 상품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바로 보시죠.


AAPD란?

이는 Direxion(디렉시온)에서 운용하는 ETF로, 애플 일일 수익률의 역으로 1배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즉, 애플 주가와 반대로 움직인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애플이 1% 하락하면 1%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반대로 애플이 1% 상승하면 1% 손실을 보게 됩니다. 운용 수수료는 1.07%로 인버스 상품 특성상 높은 편에 속합니다. 특이한 점은 인버스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배당률이 3.26%나 되고, 분기 배당을 한다는 것입니다. 인버스 상품을 투자할 때 배당을 생각하고 투자하진 않겠지만, 투자 시기에 따라 배당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애플 인버스 1.5, 2배 ETF는 없나요?

아쉽지만 현재 애플 인버스 ETF 상품 중에 1.25배 또는 1.5배, 2배를 추종하는 상품은 없습니다. 그러니 만약 애플 하락에 투자하고 싶다면, 위 ETF를 검색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인버스 투자 시 주의할 점

인버스 상품은 단기 투자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보통 애플과 같은 미국의 빅테크 기업들은 주가가 우상향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인데요. 단기적으로는 상승할 때도 있고 하락할 때도 있어 보이지만, 길게 보면 결국 주가는 전보다 올라 있죠. 그렇다면 인버스 상품의 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아마 많이 떨어진 상태가 될 것이고, 다시 회복하기도 어려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를 하시더라도 웬만하면 소액으로 단기간 투자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애플 인버스 ETF, AAPD 투자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개인적으로는 인버스 투자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애플이라는 기업에 대해 잘 분석하고 있고 기업이 영위하는 사업까지 잘 파악하시는 분들은 안 좋은 시기마다 헷지 상품으로 활용하기도 하니, 여러분도 스스로 잘 판단해 보시고 투자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항상 성공하는 투자하시기 바라요.

▶ 관련 글 보기 : 애플 레버리지 ETF 총 정리 (AAPU, AAPB, 3LAP)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