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애플은 새로운 아이패드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패드 에어 6세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아이패드 모델의 전작이었던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와 신작인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전반적으로 핵심만 꼽아서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커졌다?
태블릿 PC는 디스플레이가 사실상 제품의 외관상 거의 모든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전작(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서는 11인치 사이즈만 출시되어 크기에 불만을 갖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처음으로 13인치 디스플레이를 출시하면서, 많은 분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2. 성능이 비슷해졌다?
아이패드 에어 라인은 아무리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라도 아이패드 프로 전작 모델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것이 당연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아이패드 프로 6세대와 동일한 성능인 M2 탑재하여 출시되었는데요. 그래서 한편에서는 드디어 아이패드 에어는 프로 라인을 따라잡기 시작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3. 선택할 수 있는 용량이 많아졌다?
전작인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기본 용량이 64GB이고, 다음 용량이 256GB로 선택의 폭이 좁았는데요. 이번에 출시대는 아아패드 에어 6세대는 기본 용량이 128GB로 가장 선호하는 용량이 출시되었으며, 그 외에도 256GB, 512GB, 1TB까지 다양하게 출시되어 선택의 폭도 넓어졌습니다.
4. 휴대성이 좋아졌다?
태블릿 PC는 주로 이동하면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성이 중요한데요.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617g으로 아이패드 프로 6세대와 비교해 봐도 더 가벼운 무게로 출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새로워진 매직 키보드와 애플 펜슬 프로를 사용할 수 있다?
매직 키보드와 애플 펜슬 모두 기존 제품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새롭게 출시한 매직 키보드와 애플 펜슬 프로를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새롭게 출시된 매직 키보드는 상단 부분에 단축기 라인이 추가로 삽입되었으며, 애플 펜슬 프로는 성능도 업그레이드 되면서 사용할 때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추가하여 출시하였습니다. 두 제품 모두 가격은 전작과 똑같으니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신제품으로 구매하시면 되겠네요.
6. 오히려 가격이 저렴해졌다?
전작은 기본 용량인 64GB가 929,000원부터 시작이었지만,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기본 용량인 128GB가 899,000원부터 시작인데요. 즉, 성능이 좋아지고 용량도 커졌는데 가격은 싸졌으니 더욱 매력적이죠.
※ 지금까지 아이패드 에어 6세대와 전작이었던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에어 6세대까지 전반적으로 비교해 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살펴봐도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구매해도 절대 실패하지 않을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럼 좋은 선택 하시기 바라며, 참고로 구매하실 분들은 다음 링크를 통해 얼마 남지 않은 사전예약 기간에 각 종 할인 혜택을 받아 공식 가격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