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표 싸게 사는 법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현재 한국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여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국내 여행 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 수요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해외 여행 시 주로 이용하는 비행기 표 싸게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보실까요?


1. 비행기 표를 다른 시즌에 구매합니다.

기본적으로 비행기 표는 언제 구매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물론 정확한 기준은 각 항공사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7~8월 여름 휴가철에는 동계 시즌으로 분류되는 10~3월 항공권이 저렴하게 판매되며, 반대로 3~5월에는 여름 휴가철로 분류되는 7~8월 항공권이 저렴하게 판매됩니다.


2. 비행기 표가 저렴한 요일과 시간에 예약합니다.

항공권은 ‘요일별’ 혹은 ‘시간별’로 가격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보통 ‘화요일’이나 ‘일요일(오전)’의 비행기 표가 저렴한 편입니다. 반면 비행기 예매가 가장 많이 몰리는 목요일~토요일은 가격이 비싸지는 경향이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여행객이 많이 몰리는 곳은 피합니다.

보통 휴가철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가 계획을 비슷하게 짜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시기 마다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가 비슷하다는 말인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짜는 휴가 계획과 조금 다르게 여행 계획을 짠다면 조금 더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름에 관광객이 주로 몰리는 유럽을 겨울 시기에 맞춰 휴가 계획을 잡고 비행기 표를 구매하는 것이죠.


4. 다시 재개하는 노선이나 신규 취항 노선을 이용합니다.

각 항공사는 때때로 신규 취항을 하거나 다시 재개하는 노선이 생기게 되면 저렴하게 판매하곤 하는데요. 이렇게 처음 진출하게 되면 고객을 유치하기 때문에 할인 판매나 각 종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항공권을 판매합니다.


5. 땡처리 항공권을 구매합니다.

만약 단기간에 비행기 표를 구해야 한다면, ‘땡처리 항공권’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땡처리는 재고품을 급히 판매하는 것을 말하며, 이 상품은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90%까지 할인하여 판매하기도 합니다. 특히 평일 2~3일 이내, 소수 인원으로 상품이 나오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땡처리 항공권은 공식 홈페이지나 SNS에 공유하여 판매하기도 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들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이나 SNS 친구 추가를 해 놓으면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얼리버드 항공권을 구매합니다.

이는 땡처리와 반대로 기한이 많이 남은 항공권을 말하는데요. 통상적으로 6개월 전에 판매하는 비행기 표를 의미하며, 약 20~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다른 시즌에 구매하는 방법과 비슷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얼리버드 티켓은 변경이나 취소할 때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또한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를 팔로우하면 빠르게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 이커머스 상품을 활용합니다.

이커머스 기업은 국내 여행사나 저가 항공사들과 함께 다양한 상품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쿠팡, 티몬, 위메프 등이 있는데요. 패키지 상품, 특가 항공권, 할인 항공권 등의 파격적인 상품들이 나오기도 하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주로 판매되는 여행지는 일본, 중국, 대만, 동남아 등이 있습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비행기 표 싸게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에게 맞는 방법을 잘 활용하셔서 알뜰하고 즐거운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