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가 한동안 큰 관심을 모으면서 새로운 이동 수단으로 전환점을 맞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전기차는 단순히 전기로 움직인다는 것 뿐만 아니라, 각 종 전자 기능을 탑재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율주행 자동차로 이어지는 산업이라고 할 수 있죠. 이렇게 육로로 새로운 이동 수단이 생기면서 하늘에도 새로운 이동 수단이 도입되고 있는데요. 바로 도심항공교통(UAM) 입니다. 최근에는 시험 운행이 아닌 실제 운행을 하는 노선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어느 구간에서 운행을 하고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AM이란?
이는 Urban Air Mobility의 약자로 도심항공교통(UAM)이라고 부르며, 항공기를 활용하여 사람이나 화물을 운송하는 도시 교통체계를 말합니다. 일번적으로 전동 수직 이착륙기(eVTOL)를 활용해 지상에서 약 450m 정도의 낮은 고도의 공중에서 이동하는 항공기를 말합니다.
본에어 프리미엄 항공 서비스
도심항공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본에어’는 지난 2024년 4월 17일 서울 강남에서 인천공항까지 날아가는 프리미엄 항공교통 서비스를 출시하였는데요. 이를 이용하면 자동차로 약 1시간 30분 가량 걸리는 이동 시간을 20분으로 단축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서비스 종류
본에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3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 VON 프라이빗 : 맞춤형 프리미어 맴버십으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프라이빗 차티서비스
- VON 루틴 : 누구나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 강남에서 인천공항까지 이동하는 셔틀 서비스
- VON 투어 : 서울과 인천 스카이 라인을 둘러보는 관광 서비스 (남이섬 투어, 북한산 투어, 남산산성 투어 등)
이용 방법
이용 방법은 간단한데요. 스마트폰에서 본에어 앱 설치하여 로그인 하면 원하는 서비스를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 가격 : 44만원 (1인 기준 편도 가격)
※ 지금까지 본에어 프리미엄 항공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더 발전해서 가격도 저렴해 지고, 많은 분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기가 오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