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보기 좋은 장소 (별 관측 명소 5곳 추천)

날이 선선해지는 봄이 오면 따뜻한 낮에도 시원한 밤에도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너무 좋은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밤에만 즐길 수 있는 별 보기 좋은 장소 5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시원한 밤에 낭만을 즐겨보세요.


1. 덕주산성

충청북도 제천시 한수면 송계리에 위치하고 있는 조선시대 산성으로 지금은 국내에서 은하수를 볼 수 있는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차로 이동해서 덕주산성 주변 갓길에 주차한 후 별을 보셔도 되는데요. 실제 덕주산성과 함께 보이는 은하수가 색다른 감성을 주는 곳입니다.

덕주산성
덕주산성


2. 벗고개터널

양평군 양서면 목왕리와 수능리 경계에 있는 고개로 서울 근교에서 별을 볼 수 있는 명소로 꼽히는 곳입니다. 아무래도 서울 근교에 위치하다 보니 사람이 조금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장소가 차가 지나가는 터널 앞이다 보니, 따로 주차 시설이나 편의 시설이 없어서 주변 갓길에 주차하시고 별을 보면 되는데요. 주의할 점은 네비게이션에 벗고개터널로 설정하고 가면 다른 위치를 안내해 주기도 하니, 가능한 주소를 찍고 이동하시거나 꼭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고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서울 근교에는 벗고개터널과 가평 화악터널, 쌈지공원까지 3대 별 조망 명소가 있습니다.

벗고개터널
벗고개터널


3. 안반데기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에 위치한 해발 1,100m의 전국 최대 규모 고랭지 채소 단지인 안반데기는 이제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별 관측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반데기에는 무료 주차장이 있어서 차박하면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그래서 밤에 별 뿐만이 아니라 일출을 보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4. 운여해변

충청남도 태안군에 위치해 있는 운여해변은 바다에서 은하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참고로 운여해변에서 별 관측 장소로 유명한 장소는 바다가 그렇게 큰 편은 아닙니다. 그 주위에 넓은 바다가 있어요. 그리고 해변 주차장은 따로 없으니, 도로 주변 갓길에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고남면 장곡리 산20-1 (운여해변)
운여해변
운여해변


5. 천문인마을

강원도 횡성 치악산 끝자락 해발 650m에 자리하고 있는 천문인 마을은 국내외 많은 천문인들이 별을 관측 장소로 이용하는 곳입니다. 또한 높은 하늘과 맑은 공기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담고 있어, 힐링하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개별 방문도 가능하지만, 당일이나 숙박을 하면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천문인마을
천문인마을


별 보기 좋은 시기

참고로 별 보기 가장 좋은 시기는 5~6월이라고 하며, 시간은 약 11시 이후부터 입니다.


※ 지금까지 별 보기 좋은 장소를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날씨가 좋은 시원한 봄, 가을에 좋은 장소에서 좋은 추억을 남겨보시기 바라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