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전용기를 운용하는 항공사와 이용 시 참고해야 할 내용 정리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항공사에서도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럼 반려동물 전용기를 운용하는 항공사는 어디이고, 이를 이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사항들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 전용기 운행하는 항공사는?

이제는 국내 거의 모든 항공사가 반려동물 전용기를 운행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대한항공의 ‘스카이 펫츠’, 아시아나항공 ‘오즈 펫 트래블’, 제주항공 ‘포동 전용기’, 티웨이항공 ‘티펫’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진에어, 이스타항공, 에어부산 등에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반려동물 전용기에는 강아지나 고양이, 새 등의 애완 동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이용하는 방법은 기존 티켓을 구매하는 방식과 동일한데요. 원하시는 항공사를 고른 후, 모바일 앱이나 PC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제공하는 기준이 항공사 마다 다르기도 하고, 운행하는 일정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여행 일정에 맞춰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티켓은 일반적으로 보호자 2인과 반려동물 1마리를 포함해 총 3석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티켓이 제공되는 기준도 각 항공사의 운행 시기 마다 달라질 수 있으니 예약 전에 꼭 확인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가격은 좌석 당 약 30~50만 원이며, 패키지 상품으로는 약 50~80만 원 정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용 시 준비물 및 주의 사항

안전한 여행과 운행을 위해 항공기 탑승 시 ‘반려동물 등록증’‘예방 접종 증명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반려동물은 전용 케이지에 탑승해야 하고 리드줄(전용 목줄이나 하네스)을 착용해야 하며, 보호자가 반드시 반려동물 옆 좌석에 탑승해야 합니다. 참고로 반려동물 전용기에는 긴급 상황을 대비해 전문 수의사도 함께 탑승하고 있습니다.


이용 혜택

각 항공사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고정 고객으로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 서비스 및 포인트 적립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대한항공은 구간 당 포인트를 제공하여 일정 포인트를 모으면 사용할 수 있는데요. 국내선은 1구간 당 1포인트, 국제선은 1구간 당 2포인트를 주어서 12포인트를 모으면 국내선 1구간 무료 운송이 가능하고, 24포인트를 모으면 국제선 1구간 무료 탑승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스탬프를 제공하여, 적립 개수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스탬프 3개를 모으면 10,000포인트 적립을 해주고, 스탬프 6개를 모으면 국내 편도 50% 할인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티웨이항공도 스탬프를 제공하고 있는데 1회 당 스탬프 1회 적립이 가능하며, 국내선 스탬프 6회 또는 국제선 스탬프 3회 적립 시 반려동물 편도 1회 무료 탑승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외에도 모든 항공사는 각각의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점차 늘어나는 수요로 인해 이용 혜택도 늘어나고 있으니, 자주 이용하시는 해당 항공사의 서비스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지금까지 반려동물 전용기를 운용하는 항공사와 이용 시 참고해야 할 내용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실제로 반려동물 전용기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해보니 96%가 만족스러워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 항공사들도 앞으로 반려동물 전용기 운행을 점차 늘릴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여행 계획 시 참고하셔서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라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