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뚱보균 없애는 식습관

비만은 각 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비교적 마른 체형을 예쁜 몸이라고 생각하고, 이를 유지하는 것이 자기 관리를 잘 하는 사람이라고 인식하기 때문에 더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고 계신 이장우 님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했다는 뚱보균 없애는 식습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뚱보균이란?

우리 장내에는 소화, 면역, 흡수 등 각각의 역할을 하는 미생물이 있는데요. 각 미생물은 기능에 따라 유익균과 유해균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중 뚱보균은 장내에 존재하는 유해균으로 분류되며 ‘퍼미큐테스’라고 부르는데요. 이는 비만세균, 지방세균이라고도 하며 몸속 당분 발효를 촉진 시켜 지방을 과도하게 생성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활성화도 방해해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퍼미큐테스 같은 균이 많을수록 장내 균형이 깨지고 비만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실제 연구를 통해 알려진 사실도 비만 환자는 퍼미큐테스의 비율이 높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퍼미큐테스균이 줄었다고 합니다.


뚱보균 없애는 방법

뚱보균 제거 다이어트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고 계신 이장우님 때문에 관심 받기도 했는데요. 건강하게 요요없이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이 방법은 바로 ‘철저한 식습관’ 관리인데요. 그럼 어떤 식습관을 가져야 하는 것일까요?

  • 참고로 유산소 운동과 충분한 수면도 함께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유산소 운동은 약 30분 이상 해주는 것이 좋으며, 수면은 약 7시간 이상 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뚱보균 없애는 식습관

우리 장내에는 유해균(퍼미큐테스)을 줄여주는 유익균 ‘박테로이데테스’가 있는데요. 뚱보균을 없애기 위해서는 바로 이 ‘박테로이데테스’라는 유익균을 늘려주는 음식을 섭취하면 됩니다. 대표적으로는 시금치, 상추 등과 같은 잎채소나 양파, 버섯,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주의할 점

모든 다이어트가 그렇듯 과도한 식이요법은 오히려 몸을 상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시금치, 상추, 양파, 양배추 등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과도하게 섭취하면 변비가 생길 수 있으므로 단백질이나 콩, 보리, 현미, 오트밀과 같은 비정제 탄수화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지금까지 건강한 다이어트에 위한 뚱보균 없애는 식습관을 살펴보았는데요. 참고하셔서 좋은 식습관과 함께 건강하고 예쁜 몸을 오래도록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