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노트북 터치 패드 사용 방법 (윈도우)

노트북 터치 패드의 강자는 맥북의 트랙 패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를 사용하는 노트북 터치 패드도 이제는 성능이 많이 좋아졌고, 생각보다 많은 제스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잘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고, 좌·우 클릭으로만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글을 통해서 몰랐던 다양한 기능들을 알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기본 기능

  1. 터치 패드 한 손가락 터치 : 마우스 왼쪽 클릭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기본 선택 기능)
  2. 터치 패드 두 손가락 터치 : 마우스 오른쪽 클릭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3. 터치 패드를 두 손가락으로 모으거나 벌리기 : 화면을 확대하고 줄이는 기능을 합니다.
노트북 터치 패드에 한 손가락을 올려 놓았습니다


응용 기능

  1. 터치 패드 한 손가락으로 두 번 클릭한 채로 끌기 : 마우스 왼쪽 클릭 후 끄는 것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즉, 단어나 문장 혹은 문단 등을 선택할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중요한 것은 두 번 터치하고 손가락을 떼지 않고 붙인 채로 끌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2. 터치 패드 두 손가락 터치한 채로 오른쪽 끌기 : 이전 화면으로 이동하는 기능을 합니다. (즉, 웹서핑 등을 하고 있을 때 뒤로 가기와 같은 기능입니다.)
  3. 터치 패드를 세 손가락 터치한 채로 좌·우로 끌기 : 현재 사용하고 있는 다른 창을 확인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터치 패드를 네 손가락으로 터치한 채로 위로 올리기 : 새로운 데스크톱으로 이동하거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든 창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터치 패드에 두 손가락을 올려 놓았습니다


  • 참고로 ‘설정’을 통해 터치 패드 이용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터치 패드에 세 손가락을 올려 놓았습니다


  • 정리 (마무리 및 의견)

컴퓨터를 사용해 오신 분들이라면 마우스 사용이 익숙하기 때문에, 노트북을 처음 이용할 때 터치 패드가 어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마우스를 따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데 터치 패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마우스를 움직이는 것보다 훨씬 편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손목에도 무리가 덜 가기 때문에 손목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요. 그리고 다양한 키보드 단축키를 익히서 함께 사용하면 작업 효율성을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아직도 애플 트랙 패드에 비하면 정확성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삼성 제품을 선호하는데, 더욱 개선되고 발전하기를 바래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