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5 프로와 갤럭시 워치6 클래식 차이점 비교하고 구매하자

현 시점에서 출시되어 있는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프리미엄 라인에 속하는 갤럭시 워치 5 프로와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이 가장 고가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그만큼 좋은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도 갖추고 있는데요. 그럼 갤럭시 워치5 프로와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일단 제품의 재질부터 차이가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5 프로는 티타늄 재질이 적용되었으며,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두 제품 모두 하단 센서 부분에는 손상에 강한 사파이어가 사용되었네요. 또한 눈에 띄는 디자인의 변화가 있는 모델은 워치6 클래식인데요. 바로 로테이팅 베젤(Rotating Bezel)이 탑재된 점입니다. 이는 기존 제품에서 스크린을 터치해서 조작하는 방식 외에 테투리 부분의 베젤을 회전하면서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한 것이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새로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실제 사용자 분들의 평가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워치6 클래식은 전반적인 디자인도 이름과 같이 클래식한 느낌이 강합니다. 반면, 갤럭시 워치5 프로는 티타늄 소재로 인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디자인을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스트랩(밴드) 탈부착도 중요한 요소인데요. 이는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이 더 쉽게 만들어 졌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흔히 티타늄이 적용된 워치5 프로가 내구성이 더 좋은 것으로 알고 계시는데, 사실상 워치6 클래식에 적용된 스테인리스 스틸과 비교해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디스플레이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은 43㎜와 47㎜ 사이즈가 출시되었고, 갤럭시 워치5 프로는 45㎜ 단일 사이즈로 출시되었습니다. 참고로 디스플레이는 크기에 따라 착용감이 다를 수 있는데요. 물론 손목 사이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남성은 디스플레이가 크면 밀착되는 느낌이 있어서 더 착용감이 좋으며, 여성은 디스플레이가 작은 것이 딱 맞는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착용감이 좋습니다.


성능

스마트 워치 특성상 성능은 크게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간단히 살펴보면 우선 갤럭시 워치5 프로의 프로세서는 삼성 엑시노스 W920이 탑재되었고, 갤럭시 워치6 클래식에는 삼성 엑시노스 W930을 탑재하면서 AP(프로세서) 성능을 향상 시켰습니다. 또한 램도 워치5 프로에는 1.5GB, 워치6 클래식에는 1.5GB를 탑재하여서 확실히 업그레이드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장 용량은 16GB로 동일하네요. 그리고 참고로 갤럭시 워치5 프로와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은 두 모델 모두 One UI 5 Watch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앱 기능의 차이도 거의 없습니다. 수면 트래킹, 스마트 싱스, 피트니스 기능, 심박수 측정 등 모두 거의 동일하게 작동하겠습니다.


부가 기능

갤럭시 워치5 프로와 갤럭시 워치6 클래식 모두 IP68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면, 최대 50㎜까지 방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미군 군용 등급인 MIL-STD810H 밀스펙 인증도 받았기 때문에 뛰어난 내구성까지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갤럭시 워치5 프로에는 듀얼 밴드 GPS가 탑재되어서 갤럭시 워치6 클래식보다 더 정확한 위치 경로를 파악하고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달리기, 자전거 등의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운동 경로나 거리를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 되겠네요. 또한 아직 두 모델 모두 삼성페이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배터리

갤럭시 워치6 클래식에는 425mAh 배터리가 탑재되었고, 갤럭시 워치5 프로에는 590mAh가 적용되었습니다. 확실히 배터리 용량에서는 워치5 프로가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으며 실제 사용 시간도 워치6 클래식은 최대 40시간 지속되는 반면, 워치5 프로는 최대 80시간 동안 지속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말씀드리는 최대 사용 시간은 개인의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충전 속도는 두 모델 모두 10W 충전을 사용하기 때문에 동일합니다. 다만 용량에 차이가 있어서 완전히 충전하는 시간에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은 약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고, 갤럭시 워치5 프로는 약 2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가격
구분갤럭시 워치5 프로갤럭시 워치6 클래식
43㎜ 블루투스429,000원
43㎜ LTE459,800원
45㎜ 블루투스399,000원
45㎜ LTE465,000원
47㎜ 블루투스469,000원
47㎜ LTE499,400원
가격 비교


※ 지금까지 갤럭시 워치5 프로와 갤럭시 워치6 클래식 차이점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기본적으로 워치5 프로와 워치6 클래식은 같은 라인으로 보시면 안되고, 완전히 다른 모델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즉, 각각의 새로운 프리미엄 모델이라고 보시면 되겠고, 다만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은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을 좋아하고 추천드리는데요. 하지만 손목에 차면서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시계인 만큼 개인의 취향에 맞게 구매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마지막으로 간단한 포인트만 구분해 보자면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의 매력은 큰 디스플레이, 로테이팅 베젤의 새로운 기능, 가장 최신 프리미엄 모델이라는 점이고, 갤럭시 워치5 프로의 매력은 긴 배터리 수명, 정확한 GPS 측정,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이라는 점입니다. 그럼 각각의 포인트들을 잘 비교해 보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 이 글이 결정에 도움이 되셨다면 다음 할인 구매 링크도 이용해 보세요. (갤럭시 워치5 프로 // 갤럭시 워치6 클래식)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