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종류

강아지는 잡식 동물로 분류되어 먹을 수 있는 과일이 있습니다. 다만 모든 과일을 다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그럼 이 글에서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먹을 수 있는 과일이라도 견종에 따라 혹은 강아지 상태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처음에는 소량 급여하고, 이상이 없다면 급여를 늘리는 방식으로 주시기 바랍니다.


1. 망고

망고는 강아지가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로 꼽힙니다. 각종 비타민과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와 변비에 좋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딸기

딸기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서 강아지에게 급여하기 좋습니다. 또한 시력 건강과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 많은 강아지에게도 부담 없이 급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강아지는 급여하면 안됩니다.


3. 바나나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한 과일인 바나나는 콜레스테롤과 나트륨이 낮아 강아지가 섭취하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바나나의 풍부한 섬유질은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서 변비에 좋습니다. 단 껍질은 꼭 벗겨서 급여해 주세요. 또한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는 급여하면 안됩니다.


4. 사과

사과는 강아지의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때문에 비만 강아지나 혈관 질환이 있는 강아지에게 좋고, 나이 많은 강아지에게도 좋습니다. 또한 사과 주스로 만들어서 급여해도 좋아요. 다만 사과 씨는 꼭 제거하고 주어야 합니다. 사과 씨에 포함된 시안화물 성분은 강아지에게 좋지 않습니다.


5. 수박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로 더울 때 수분을 보충해 주거나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각종 비타민과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고, 라이코펜 성분은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 수박씨는 장폐색을 일으킬 수 있으니 껍질과 씨는 제거하고 급여해 주세요.


6. 블루베리

슈퍼푸드로 알려진 블루베리는 강아지에게도 좋습니다. 항상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유해 상소를 제거해 주고, 세포 재생도 돕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7. 멜론

저칼로리 과일이면서 수분 함량이 높아 비만이 있는 강아지에게 좋습니다. 그리고 멜론의 라이코펜 성분은 항상화 작용으로 암을 예빵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많은 양의 섭취는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껍질도 깨끗하게 제거해서 급여해 주세요.


8. 키위

잘 익은 키위는 면연력 증가에 효과적이며,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다만 덜 익은 키위는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주시면 안됩니다. 또한 가능한 씨앗이 없거나, 적은 쪽으로 급여해 주세요.


9. 토마토

잘 익은 토마토는 강아지 혈관 건강에 좋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반드시 잘 익은 토마토를 주어야 합니다. 덜 익은 초록색 토마토는 독성 성분이 있으니 급여하시면 안돼요.


10. 귤

한라봉, 천혜향 등 다양한 종류를 모두 급여해도 좋습니다. 다만 껍질과 하얀색 부분은 제거하고 급여해 주세요.


지금까지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종류를 정리해 봤는데요.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가능한 모든 과일의 껍질과 씨는 깨끗하게 제거한 후 급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강아지에게 해로운 독소가 포함되어 있어요. 또한 사람보다 소화력이 약하기 때문에 가능한 작게 잘라서 급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양보다는 간식으로 맛만 보여주는 정도의 적은 양만 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